몽비의 비망록

정직하게 삶을 바라보고 부끄럼 없이 살아보려는 사내

전시

쿄드로잉 작가님 전시를 보고서_수유 카페 키치(Kitsch)

몽비, 2020. 8. 11. 15:14

'나'는 나를 이끄는 것들을 수집함으로써 비로소 모습을 드러낸다. 그것이 행동일 수도 있고, 물건일 수도 그리고 색color일 수도 있다. 주로 눈을 통한 감각을 익혔던 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조금은 알았다. 생각보다 내 눈과 손이 내 자신을 잘 표현한다는 사실을 말이다.


그림은 사진보다 더하고 빼기가 더 분명하다. 그림은 내가 무엇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사람인지 사진보다 친절하게 속삭여주는 힌트같다. 내가 고른 색의 물감을 손가락 한 마디로 묻혀보는 행위에서도 느꼈다. 손가락 한 마디는 내게 여러 마디의 말을 걸어왔다.

01

같은 카메라를 쓴다고 해서 같은 사진이 나오지 않는다. 같은 도구를 쓴다고 해서 같은 그림은 더더욱 나오지 않는다. 벌써 두 번째 작가님이 전시를 마치고 다녀가셨다. 운이 좋게도 두 분 모두와 대화해 볼 수 있었다. 나에겐 큰 배움의 시간이었다. 참- 느끼는 것이 많은 이 밤이다.
검정은 깊고 깊다. 그 자체로 많은 것을 담고 있으면서도 주위를 빛나게 한다. 밤하늘이 무언가 알려준다.

_
전시 : @kyo_drawing
장소 : @_kitsch_suyu

 

2020/08/11 - [카페] - 수유 카페 키치(Kitsch)_누구나 공감할 첫인상

 

수유 카페 키치(Kitsch)_누구나 공감할 첫인상

어쩌다 알게 된 카페라고 하기엔 너무 충격적으로 좋다. 지도에 알려진 위치를 보고선 정말 여기가 맞는지 의심했다. 여기에 카페가 있다고?? 정말?? 수유에 이런 곳이?? 나만 알고 싶은 인디밴드

mong-log.tistory.com

2020/08/11 - [카페] - 수유 카페 키치(Kitsch)_머무는 사람으로 완성하는 곳

 

수유 카페 키치(Kitsch)_머무는 사람으로 완성하는 곳

뚤려 있는 한 공간인데도 각 섹션마다 각기 다른 소설을 펼쳐 놓은 느낌이다. 곳곳에 취향의 흔적이 보인다. 데스크와 의자는 물론 무심하게 펼쳐진 책, 툭 붙여진 그림, 이 공간을 메우는 오브��

mong-log.tistory.com

2020/08/11 - [카페] - 수유 카페 키치(Kitsch)_전시를 만나볼 수 있는 곳_두 번째 전시 : 쿄 드로잉 작가님

 

수유 카페 키치(Kitsch)_전시를 만나볼 수 있는 곳_두 번째 전시 : 쿄 드로잉 작가님

내가 사랑하는 카페에서 쿄드로잉 작가님의 명함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. 아크릴 물감을 손으로 직접 문지르고 덧칠하는 작업이다. 나는 앞으로 꾸려갈 작업을 위해 명함을 만들자는 취지였다

mong-log.tistory.com


728x90
반응형